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마포사회적경제네트워크 2022년 정기총회 개최 공고>

사단법인 마포사회적경제네트워크 2022년 정기총회 개최 공고 안내드립니다.

일시 : 2022년 2월 28일 월요일 오후 3시
장소 : 청년문화공간 JU동교동 3층 바실리오홀 (마포구 월드컵북로2길 49, 홍대입구역 인근)

의결안건 :
1호 의안 : 2021년 사업보고 및 결산(안) 승인
2호 의안 : 2021년 감사보고 및 감사보고서 승인
3호 의안 : 2022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승인
4호 의안 : 기타안건

코로나19로 인해 조심스럽지만, 1년의 계획을 수립하는 자리인 만큼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대면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회원사 여러분의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마포형 로컬에디터 사업이란?
청년들의 콘텐츠 기획/제작 역량을 강화하여 직접 마포지역의 골목 스토리를 아카이빙하고 소상공인 홍보를 지원하여 지역 내 소상공원 네트워크 확대와 골목 시장경제 활성화를 위한 청년 일자리 창출 모델입니다.

마포구고용복지지원센터에서는 시-구 상향적,협력적 일자리 창출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기반 청년로컬에디터 활동을 통한 일자리창출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직접 스토리를 아카이빙하고, 기획하는 것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랍니다! : )

o 공고기간 : 2.11(금)~2.25(금) 
o 활동기간 : 2022년 3월 2일 ~ 2022년 11월 30일 (9개월)
o 근무장소 : 마포구고용복지지원센터(마포구 상암동)
o 급여조건 : 서울형 뉴딜일자리 급여기준(시급 10,770원), 4대보험 포함
o 모집인원 : 5명
o 근무시간 : 주5일, 9:30~17:30 (일 7H, 휴게시간 1H 별도)
o 지원자격 : 주민등록상 서울시 거주자(계약종료시까지), 공고일 기준 만 39세 이하
o 우대사항 : SNS운영, 서포터즈 활동, 콘텐츠 기획/제작 경험 및 관련 전공자 우대
*기타 자세한 지원자격은 공고글을 필히 확인 바랍니다.

채용공고

https://mapoworkfare.or.kr/notice/1126309?fbclid=IwAR293TpfWoo-bbACW8ozKFpwCHq00JlQCq01bstU7aCCfNWVKrQJCt9uAT4 

 

공지사항 - [채용공고]마포형 로컬에디터사업단 활동가 모집 공고

 

mapoworkfare.or.kr

 

보호되어 있는 글입니다.
내용을 보시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홈케어주치의가 전하는 코로나 시대의 돌봄, 우리 지역 만의 돌봄, 기억에 남는 돌봄 순간은 무엇일까요?

 

 

돌봄이란, "함께 서있는 것", "관계를 만들어 가는 것", "최고의 친구가 되어주는 것" 입니다. 

 

관련글 보기 > 주거취약주택 홈케어 주치의 사업 발대식 

2021년 겨울, 민트협동조합과 사회적기업 (주)모미코가 식물을 사랑하는 70대 이상 어르신들을 만났습니다. 

이웃을 만나 반가웠다는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나눕니다. 

 

“코로나로 집콕하며 지내던 중 이렇게 불러주는 프로그램이 있어, 코로나를 이기는 방법으로 정말 슬기롭다고 생각해요. 특히 많은분들이 오셔서 진행해 주시고 촬영도 해주셔서 주인공이 되는 기분이었어요.” (임대아파트 거주, 1인 가구, 여성 노인)

“아름다운 센터피스 수업은 평소 접하기 쉽지 않고 금액이 높아 선뜻 하기 힘들었는데 가까운 곳에서 꽃꽂이를 할 수 있어 좋았다. 초모양의 조명을 켜고 집안을 꾸며보았을 때 연말 분위기가 나고 다소 쓸쓸했던 2021년을 다시 한번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딸에게 자랑도 하고 참 즐거웠다.” (임대아파트 거주, 1인 가구, 여성 노인)

“분갈이를 해보고 초를 꽂고, 크리스마스 소원도 쓰고 특별한 경험이 되었어요. 자녀들에게 사진찍어 보여주니 걱정했는데 잘 지내고 계신다며 안심을 하더라구요” (임대 아파트 거주, 아들 2인가구, 여성 노인)

“나이가 드니 하루가 다르고 혼자 살다보니 냄새도 나는 것 같고 사람을 접촉하는 것이 조심스럽다. 복지관도 코로나로 문을 닫고 불러주는 곳이 없는데 오랜만에 왕래가 있어 좋았다.” (임대 아파트 거주, 93세, 1인가구, 남성 노인, 자전거 타는게 취미)

“부끄러움이 많고 만나도 금방 얼굴을 잊어버려 한 동에 살아도 알고 지내는 이웃이 거의 없었고 행사에도 처음 참여해 본 것이었는데 참 좋았고 알고 지내는 이웃도 늘었다.” (임대 아파트 거주, 80세, 여성노인)

“늙은이를 누가 불러줘요. 몇 년째 아들이 아파서 돌봐주고 있다보니 힐링의 시간이 되었음, 집이 볕이 잘 안들어서 꽃피는 거는 금방 죽어 속상하다. 그늘에서 잘 크는 식물로 해주세요.” (임대아파트 거주, 79세, 여성 노인)

 

나에게 제철 밥상을 선물하세요!

 

문턱없는밥집(사회적협동조합 문턱없는세상)이 준비한 친환경 집밥 밀키트만으로 

나를 위한 건강한 한 끼 식탁이 완성됩니다. 

 

코로나19로 배달음식을 자주 먹는데, 쌓여가는 일회용기에 마음이 불편하셨나요? 

집밥은 먹고 싶은데 장보기부터 재료손질, 직접 요리를 하자니 엄두가 나지 않는다고요? 

 

그렇다면, 친환경 집밥 밀키트를 이용해보세요. 

우선, 제철 음식을 가장 맛있고 손쉽게 드실 수 있도록 준비했어요. 

레시피를 보고 내 입맛에 맞게 즐겁게 요리해 드세요.

문앞으로 배송하고, 사용한 그릇은 물로 헹궈 내놓으면 찾아가요. 

 

 

 

 

문턱없는밥집이 마련한 친환경 집밥 밀키트"바로조리 영양꾸러미"가  

2022년 봄, 여러분의 집으로 찾아갑니다.

 

정기 구독서비스를 신청하세요!

(* 2월 중 신청페이지 별도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