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밖에서 가만히 숨쉬고 서 있기만 해도 땀이 뽈뽈 흐르는 요즘, 어렵게 마포를 찾아주신 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2017 서울혁신로드 공감만세(공정여행)를 통해 마포 망원일대를 찾아주신 #서울형뉴딜일자리도시재생지역자원발굴단여러분들인데요. 지난 5월 '산책하기 좋은 날 마포 골목골목 누벼보자는 취지로 기획된 '만 걸음 속에 숨겨진 마을 만나기 <마포만보>'로 뜨거운(!) 마포를 느껴보고 싶다고요!ㅎㅎ



#공동체화폐모아 를 직접 구입해 #망원시장 에서 먹을 거리를 구입해 Cafe M 카페엠에서 함께 나누어 먹고, 마포 공동체경제 윤성일 대표님으로부터 공동체경제와 공동체가게, 또 지역화폐 모아에 대한 이야기도 들어보았습니다.


또 미싱체험은 하지 않았지만 #아이유베베협동조합 공방에 들러 수공예 유아용품들을 둘러보고, 대표님께 간단한 설명도 들었습니다. 다음에는 꼭 한 번 체험해 보고 싶으시다고요:)



마지막으로 들른 곳은 세컨핸드숍 마켓인유인데요. 총괄팀장님으로부터 마켓인유 설립 배경, 취지, 그리고 마켓인유 이용방법까지 매장 구석구석 살피며 안내를 받았어요. 단순한 중고물품을 넘어 새로운 쓰임으로, 자원 되살림의 또 다른 방식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지 않았을까요?


무엇보다 <마포만보>는 사회적경제기업과 골목상권 그리고 로컬가이드가 파트너십을 이루는 프로그램인데요. 이번 투어 역시 #로컬가이드 박영희 선생님이 망원 지역의 역사 혹은 관련된 에피소드로 골목골목을 이으며 안내해 주었습니다.


무더위에 <마포만보>를 찾아주신 도시재생지역자원발굴단 여러분, 정말정말 반가웠습니다ㅎㅎ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