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릴레이 상호거래 스토리 발굴 프로젝트

괜찮은 거래

······우리동네 나무그늘······마더센터·······소풍가는고양이·······



마더센터 사회적협동조합은 

소풍가는고양이를 추천해요!


소금꽃마을 마더센터 사회적협동조합(이하 마더센터)는 '우리동네 나무그늘'에서 잘 소개해 주신대로, 독일에서 시작된 '마더센터'를 모델로 마포구 염리동 지역에 만들어진 '아이를 둔 어미니들의 모임' 입니다. 대한민국에서 아이를 키우는 일은 끝없는 불안과 싸우는 일이지요. 그런 불안들을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나누고 덜어내고자 마더센터 준비 모임을 거쳐 사회적협동조합으로 거듭나게 되었어요. 일상 돌봄을 비롯해 매월 다양한 주제로 '달달파티'를 열고 있고, 격주로는 함께 밥과 술을 나누어 먹으며 일상의 환희와 슬픔, 즐거움, 고통을 나누는 '마술데이'도 진행하고 있어요. 마포아트센터 옥상에서 아이들과 고추, 상추, 토마토 등의 농작물을 가꾸는 텃밭활동도 함께 하고 있답니다. 


마더센터는 주식회사 연금술사가 운영하는 가게이지 브랜드인 소풍가는고양이를 추천해요. 달달파티 같은 모임을 진행할 때 가져온 음식을 나누어 먹거나 함께 만들어 먹는데 누군가가 차려준 밥을 먹고 싶을 때 있잖아요. 그럴 때 자주 애용하는 곳이에요. 소풍가는 고양이는 외식업을 기반으로 대학에 가지 않은 비진학 미취업 청소년, 청년과 어른이 같이 일하고 협동해서 '공평하고 공정한 일터'를 만들고 있다고 해요. 일을 통해 비진학 미취업 청소년, 청년의 경제적 자립을 돕고 인재로 양성하는 일터 문화와 환경을 구축하는 대표적인 청(소)년주식소유기업이라고 할 수 있지요. 



소풍가는 고양이가 직접 추천하는 메뉴


   


가장 많이 알려진 아이템은 도시락다과꾸러미입니다. 손님들이 가장 좋아하는 메뉴는 제육볶음 도시락주먹밥이에요. 또 쓰레기 발생을 최소화한 친환경 도시락, 케이터링, 다과 배달 사업을 하고 있어요. 국내산 제철 재료와 천연조미료만 사용한 건강식으로 '일상에서 즐기는 작은 소풍'을 선사하는 마음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지역 재래 시장(월드컵시장)에서 매일매일 구매한 신선 식재료를 전문 조리장이 즉석 조리하는 것은 물론, 도시락은 깔끔하고 예쁜 다회용 그릇에 포장해서 배달하며 수거까지 깔끔하게 처리하고 있어요:)


소풍가는 고양이
홈페이지│http://picniccat.com
영업시간│10:00-20:00 
예약문의│02-336-5090 / 10만원 10인분 이상 / 서울 전역 배달
이메일hello@picniccat.com
주소│서울특별시 마포구 성미산로5길 57(소행주 4호) B102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