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 본 리뷰는 이 BGM을 재생하신 뒤 감상할 것을 추천합니다.

가을바람이 소산하게 불어오던 지난 16일 수요일 아침.

두 사람의 마포구민이 인도에 흩날려진 낙엽과 똥냄새를 동반한 은행잎을 즈려 밟으며 걷고 있었습니다.

 

약 10여분이 지나 도착한 곳은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88 세광빌딩 4층 (우편번호 03986)'

상암에 있는 MBC, JTBC, YTN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이른바 '마포 사황'이라 불리우는 마포FM 이었습니다.

 

 

마포FM

마포FM은 FM100.7Mhz로 서울 마포구와 서대문 일부를 방송권역으로 하는 공동체라디오입니다.

www.mapofm.net

오늘은 마포FM '송덕호의 마포속으로' 방송이 있는 날이자 2019 마포구 방송계의 핫 트렌드이자 혁명적인 기획이라 불리우는

"마포FM 친구찾기"가 진행되는 날이었습니다.

 

이 곳을 찾아온 두 명의 마포구민은 바로 오늘의 게스트인

'마포사회적경제크리에이터사업단'의 실장과 팀장, CEO와 CFO, 핵폭탄과 구공탄을 맡고 있는 최지혜, 김호진 이었습니다.

 

슈퍼DJ 송덕호 님, 마포FM친구찾기의 메인PD이자 인터뷰어, 호스트인 구은경 님의 차분하고 깔끔한 진행 및 인터뷰와 함께 약 30분간의 방송이 진행되었습니다.

 

 

인터뷰 중인 최지혜, 김호진. 출연 후 검색어 1위 등극을 걱정하며 셀럽이 될까 걱정해 잔뜩 긴장한 모습.

두 인재가 속해 있는 '마포사회적경제크리에이터사업단'(줄여서 '마경단' 영어로 'MGD')

은 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와 함께 마포창업복지관 201호에서 근무하며 관내의 각종 사업을 기획 및 운영, 지원하는 조직입니다.

 

마경단이 하는 일을 자세히 설명하자면 승정원일기 분량 쯤 나오기 때문에

 

 

 

 

 

 

 

 

 

인터뷰는 송덕호 님, 구은경 님이 묻고 최지혜 님이 답하고 김호진은 음료수만 마시며 시종일관 화기애애하고 훈훈하고 낭만적이고 힙한 분위기로 진행되었습니다.

 

보다 자세한 인터뷰 내용은 아래 링크의 '다시 듣기'를 참고해 주시고 훈훈한 분위기와 함께 제공된

매실 주스는 정말 맛있었다. 라는 감상을 끝으로 이 리뷰를 마칩니다.

 

 

"송덕호의 마포속으로 - 마포 힙스터 최지혜 편"

 

송덕호의 마포속으로 - 191016 송덕호의 마포속으로(2019 문화비축기지 생태문화축제-전시기획담당 최윤정 주무관님/사회적경제 친구찾기-구은경 님+ 마포크리에이터 사업단 최지혜 님), : 오디오천국 팟빵

송덕호의 마포속으로의 인기 방송 191016 송덕호의 마포속으로(2019 문화비축기지 생태문화축제-전시기획담당 최윤정 주무관님/사회적경제 친구찾기-구은경 님+ 마포크리에이터 사업단 최지혜 님) 편을 지금 팟빵 모바일앱에서 방송을 들으면 캐시를 적립해드립니다.

www.podbb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