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꽃으로 물든 상암 소셜 박스를 다녀오다

문화비축기지 주차장 옆에 자리잡은 상암소셜박스를 아시나요? 문화비축기지의 멋진 외관과는 또 다른 멋있음을 주는 컨테이너에 입주한 사람들이

지난 5월 4일 상암소셜박스를 알리는 웰컴 파티를 준비했습니다. 시민을 초대하고 상암소셜박스에 대해 소개도 하는 그런 시간이었습니다. 

무엇보다 멋졌던건 준비한 사람들, 찾아준 사람들 모두 함께 즐길 수 있었던 시간이자 그런 공간으로 상암소셜박스가 사람들에게 알려졌다는게 아닐까요?

난히도 추웠던 지난 겨울을 컨테이너박스와 사람들이 따뜻한 봄을 맞아 준비한 상암소셜박스의 5월 꽃피다 웰컴파티를 사진으로 소개해드릴게요.


상암소셜박스 웰컴파티 5월 꽃핀다

상암소셜박스 웰컴파티 5월 꽃핀다


컨테이너 공간을 클럽처럼 파티 공간으로 꾸미기 위한 준비중인 모습이에요. 파티 준비는 상암소셜박스에 입주해 있는 마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와 비빌기지에 있는 카바레사운드의 안전제일, 문화비축기지가 함께 준비 하는 행사였어요. 음악과 영상이 있는 곳에 빠질 수 없는 다양한 먹거리도 준비했습니다. 이번 파티에 초대된 사람들, 지나가다 방문하는 사람들, 그리고 상암소셜박스를 알고 방문한 모든 사람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꼼꼼히 준비했습니다.


파티 전날부터 비가 오고 바람이 심하게 불어서 파티를 열수 있을까 걱정이 많았지만 사람들을 이미 초대했고, 저녁에는 바람이 불지 안을거라는 기대를 가지고 준비를 열심히 했습니다. 저녁이 되자 거짓말처럼 바람이 멎었습니다. 파티는 매우 성공적이었고, 100여명 정도가 모여서 상암소셜박스를 찾아서 즐기고 마시고 신나게 방방 뛰었습니다. DJ Superfly 님은 80년대 팝송부터 90년대 한국 음악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여기 모인 사람들을 한마음으로 즐길수 있게 해주었고, 머리에 꽃을 단 우리는 더욱더 신나게 스트레스를 날리며 음악속으로 빠져들 수 있었습니다. 화려한 조명도 없고, 화려한 장식도 없이 날것 그대로인 컨테이너 공간에서 여기 모인 우리 모두 사람의 본 모습 그대로 서로의 눈치를 보지 않으며 즐겁게 꽃잔치를 즐겼습니다. 


오후 7시부터 시작해서 오후 11시를 조금 넘긴 긴 시간동안 영상과 음악으로 상암소셜박스는 단순한 컨테이너 공간이 아닌 생기발랄한 살아 숨쉬는 공간이었습니다. 상암소셜박스는 긴 겨울을 보내며 묵혀뒀던 찌든 때를 이 시간 이후 다 날려버리고 앞으로는 주민과 함께 살아숨쉬는 공간으로 다가갈려고 준비중에 있습니다. 다가오는 6월 16일을 시작으로 매월 한차례 시민과 함께 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제 곧 여러분을 다시 만나게 될 그 시간을 준비하며 다시 찾아뵙도록 하고, 웰컴파티의 열기와 현장 분위기는 사진으로 만나주세요. 기회가 되면 영상도 준비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티장 입구를 셋팅하고 있는 모습이에요. 바람이 얼마나 심하게 부는지 느껴지시나요?















이번 파티에서 영상을 담당해주신 라라미디어의 "VJ Ra" 님이에요.



영상을 준비중인 VJ Ra 님과 캬바레사운드




오늘 파티에서 판매될 음식을 준비중인 모습이에요. 베트남 간식인 옥수수콘튀김인데 이날 가장 인기 있었던 메뉴였어요.





오늘의 DJ 역할을 맡아주신 "DJ Superfly" 님이 세팅중인 모습이에요. 밤과음악사이의 활혼한 밤을 경험하게 해주셨지요.






저녁 7시가 넘어서 입장이 시작되었어요. 입장료를 내시고 입장하시는 분들께는 저희가 준비한 꽃장식과 포춘쿠기를 나눠드렸어요.




"나 오늘 머리에 꽃달았어"






  









 



앞으로도 상암 소셜 박스에서는 정기적으로 다채로운 행사가 열릴 예정이니 많이 많이 찾아주세요!


글_임성열 매니저(마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사진_조승현 작가(또또스튜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