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릴레이 상호거래 스토리 발굴 프로젝트

괜찮은 거래

···또보자마을학교·······지금여기에·······판소리공장 바닥소리···


지금여기에 

판소리 공장 바닥소리를 추천해요!


지금여기에 또보자마을학교가 소개해준대로 국가폭력피해자들의 진실 규명을 위해 활동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기록하여 출판하는 일을 하고 있는 NGO 단체입니다. 조금 어려울 수 있는 역사 문제를 보드게임이나 연극 등의 방식으로 쉽고 친근하게 풀어내고 있어요. 중간지원조직이나 지역에서 일하는 활동가들을 위한 보드게임도 개발했어요. 팀웍을 다지거나 아이스브레이킹 하는 도구로 많이 애용되면 좋겠어요. 


지금여기에가 추천하는 곳은 판소리공장 바닥소리입니다. 판소리꾼들의 전문공연예술단체로, 2002년에 결성된 이래 창작소리극과 판소리, 민요 등의 창작 작업, 공연 제작, 국악 교육 콘텐츠 제작, 음반 제작, 순회공연 등을 하며 활동하고 있지요. 전통을 재현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전통을 기반으로 새로운 형태의 공연을 만들어 내면서 동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삶과 과거의 기억을 이어주고 있기도 합니다. 최근 제주 4.3 사건을 다룬 판소리 '살암시민 살아진다'의 대본을 쓰며 작업을 함께 하기도 했는데요. 사회의 다양한 사건을 판소리로 극화해온 바닥소리와 국가폭력피해자들의 이야기를 들어오던 지금여기에의 오랜 인연이 거둔 결실이기도 하지요. 시대의 아품과 문제들을 고민하는 판소리공장 바닥소리에 귀기울여 주세요.


제주 4.3 70주년 기념작 <살암시민 살아진다> 공연이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에서 열렸다.


동아일보, [인터뷰] “제주 4ㆍ3 사건의 아픔을 창작 판소리로 그렸죠”(2018. 5. 24)


판소리 공장 '바닥소리'

주소│서울특별시 마포구 244-4 (성미산로7안길 3)

연락처│070-4407-8552

홈페이지│badaksori.com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