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릴레이 상호거래 스토리 발굴 프로젝트

괜찮은 거래

·······우리마을 꿈터·······되살림 가게·······마포 희망 나눔·······


되살림 가게는 

마포 희망 나눔을 추천해요!



되살림 가게는 마을 주민이나 단체로부터 안 쓰는 물품들을 기증받아 되파는 중고물품 가게에요. 옷부터 소소한 생활용품, 가전제품까지 다양한 물품들을 '되살림'하고 있는 곳이지요. 이제 계절이 바뀌어 겨울 옷 세일이 막 시작되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매의 눈으로 물건을 고르셨고, 이곳에 자주 오시는 분은 눈이 보배라 필요한 물건들을 잘도 찾아내시더라고요. 저(박환진 활동가) 역시 되살림 가게를 자주 이용하다보니 활동가가 되었답니다.


되살림가게가 추천하는 마포희망나눔은 민간 사회복지 기관입니다. 성산동 일대에 있는 울림두레생협, 문턱없는 밥집, 성미산 학교 등과 연대하여 망원, 성산동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드리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희망나눔은 기초수급자 등 국가로부터 지정을 받지 못해 현실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있는 틈새 계층까지 보듬습니다홀로사시는 어르신에게 반찬나눔, 조부모가정 등에 멘토연결, 1+1 김장대작전, 어르신 연극단 등 지역에서 꼭 필요하고 재미있는 사업을 꾸준하면서도 다양하게 하고 있습니다그 중에서 되살림 가게와는 서로 도움을 주고 받는 그야말로 호혜로운 관계입니다희망나눔에 기증되는 기업이나 단체의 물품을 되살림 가게에 기부해주고, 희망나눔에서 장터 등 행사를 열 때 되살림가게의 다양한 물품들로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해준답니다희망나눔은 재단이나 개인의 출연이 아닌 순수한 지역주민들의 십시일반 회비로 운영됩니다몇 년 전부터 기부금 영수증 발행도 되고 자원봉사 확인도 되니지역에서 착한 일하고 싶으신 분들은 희망나눔을 찾으시면 됩니다:)



마포희망나눔

주소│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로 164(성산동) 3층

연락처│02-3337642

홈페이지│mapohope.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