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왕초보 통기타 단체 레슨 8주 과정



누구나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통기타 기초 과정.

수업 도중에 팀을 나누고 수업 마지막에는 공연을 엽니다.

누군가 취미나 특기가 뭔가요? 하고 물어온다면 당당히 통기타 연주라고 말할 수 있게 될 거에요.


>>> 자세히 보기



 

노래 한곡 완성 ‘Logic Pro X 8주 과정’


특별한 감성. 퀄리티 놓은 미디 레슨이 시작됩니다. 단체 수업을 통해 다른 참가자들과 음악 교류를 하며 8주 동안 내 노래를 한곡 만들어봐요. 알아들을 수 있는 친절한 설명으로 시퀀서, 다양한 가상 악기, 플러그인들의 사용법에서부터 트랜디한 비트 메이킹, 드럼소스 메이킹, 세련된 악기라인 편곡법을 가르쳐드립니다.


뿐만 아니라 샘플링 기법, 원하는 사운드를 만들어내는 신스 메이킹까지 전달해드리며 머릿속으로만 상상하던 음악을 실제로 만들 수 있게 도와드려요. 기본적인 미디 카피 수업을 할 때에도 단순히 미디 노트만 똑같이 입력하는 방법이 아닌, 그 노래 자체가 가지고 있는 분위기와 기법, 톤 메이킹에 중점을 두고 가르쳐드립니다.


기존에 미디를 해오신 분들은 필요한 부분부터 수업이 가능합니다. 보컬, 랩 녹음 또는 개인 음원이나 믹스테잎 발매, 기획사에 보내는 데모 보컬 가이드에서 부족한 부분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수업이 끝난 후에도 지속적인 피드백과 교류 등 관리를 계속 해드립니다.


>>> 자세히 보기




만화로 기록하는 일상


바야흐로 ‘소통의 시대’입니다. 여기저기서 다들 소통을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이 ‘소통’에서 가장 많이 놓치는 것이 있습니다. 스스로와의 소통입니다. 지루하게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자기 자신과의 이야기는 가장 중요한 소통일 수 있습니다. 자기 자신과의 내밀한 이야기를 통해서 흐릿하게만 보이는 스스로의 정체성의 윤곽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팍팍한 삶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자신의 이야기를 스스로와 나눠볼 시간이 부족한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래서 만화라는 친숙하고도 즐거운 이야기 방법을 공유하며 함께 모여 ‘자기 자신과의 내밀한 소통’을 시도하려 합니다.


본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워크샵’입니다. 그림을 뛰어나게 그리는 법, 그럴듯한 이야기를 만드는 법 등을 강의하는 수업이 아닙니다. 이번 워크샵에서는 스스로의 이야기를 풀어보고 이를 만화로 기록해보는 과정을 경험합니다. 이 과정은 참가자 자신이 주도하며 진행됩니다. 참여하는 만화가는 참가자들이 이야기를 풀어낼 수 있도록 촉진하는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그림을 그리는데 필요한 간단한 포인트 노하우를 알려줍니다.


>>> 자세히 보기




'STACCATO H’는 

문화예술을 매개로 창작과 놀이, 소비를 하는 플랫폼입니다.

악상기호 스타카토처럼 톡톡 튀는 홍대앞 문화예술 씬의 공간과 사람이 만든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공연, 워크샵, 투어, 강의, 세미나, 포럼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 활동을 업로드할 계획입니다.

개성과 다양성을 존중하는 홍대앞  문화는 1990년대부터 자생적으로 형성되어 지금까지 이어져왔습니다.

'STACCATO H'는 

이러한 특징을 살린 지속가능한 홍대앞 문화예술을 추구하며 지역과 문화예술의 상호관계에 대해 고찰하는 브랜드가 되고자합니다.




※ 이 프로그램은 2017 마포구 사회적경제 특구사업으로 진행됩니다. 사회적경제 특구 사업은 지역의 문제를 사회적경제 방식으로 해결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자 서울시가 만든 지원사업입니다. 마포구는 홍대앞 문화예술인들의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모색하는 방향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