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희망키움샵 입점기업과 주민이 한자리에 모이는

"사회적경제 체험 및 제품설명회"

 



희망키움샵은 사회적경제 상품 판로지원을 위해 마포구, 마포구고용복지지원센터 그리고 지역에서 뜻을 함께하는 마을식당, 마을카페의 협력으로 운영되고 있는 샵인샵(Shop in Shop) 형태의 사회적경제 전용샵입니다. 사회적경제조직에서 생산한 제품 및 서비스를 공공기관, 기업,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마포구 권역별로 홍보 및 판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 희망키움샵을 통해 현재 20곳의 사회적경제조직 물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북카페 산책 1,3호점과 문턱없는 밥집, 우리동네나무그늘에서 물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습니다. 


2013년 상암동 마포창업복지관 1층에 위치함 북카페 산책1호점에서 처음 문을 연 희망키움샵은 5년째를 맞이한 지금 새로운 모습으로 주민들에게 다가기가 위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샵인샵 형태의 공동전시판매장을 벗어나 오프라인 홍보 이벤트 형식의 행사를 통해 마포구 주민과 직접적인 만남을 늘려나갈 예정입니다. 

 

 

지난 6월 29일에는 그 첫번째 행사로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체험 및 제품설명회' 가 망원동 아이유베베협동조합 상가 앞 골목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장소를 제공해준 아이유베베 협동조합 외에도 성산동에서 문화예술을 사랑하고 개성있는 인형만들기를 좋아하는 여성들이 뜻을 모아 만든 된다공예협동조합이주민 노동자들의 쉴 곳과 돌아가 스스로 설 수 있는 기회를 커피를 통해 지원하고자 문을 연 공정무역 커피 전문점 트립티, 폭력 피해 여성 및 미혼모 여성들의 심리, 사회, 경제적 자립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인턴십센터설립프로젝트인 라온하제연이 참여하여 망원동 주민들과의 뜻깊은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약 3시간 동안 열렸던 이번 행사는 희망키움샵에 입점해 있는 기업들 간의 소통의 장이 되기도 했으며, 무엇보다 주민들에게 사회적경제 제품을 알리고 기업을 홍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번 사회적경제 체험 및 제품설명회는 6월을 시작으로 7월 27일, 9월 28일, 10월 26일까지 총 4회 진행될 예정입니다. 특히 추석을 앞두고 열리는 9월 행사에서는 희망키움샵 입점기업 제품으로 구성된 추석세트도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서 입점기업에게는 판매 제품에 대한 홍보 및 역량강화의 기회를 제공하고 관내 주민에게는 윤리적 소비 실천 및 지역 사회적경제를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