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마포의 다양한 사회적경제 소식을 놓치지 마세요!

2020 마포사회적경제박람회 마포메이드” 
프로그램 다시보기
지난 119일부터 19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되었던 2020 마포사회적경제박람회 마포메이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마포메이드는 마포를 만드는 사회적 움직임을 의미하며마포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내 사회적경제기업 네트워크를 활성화 하고착한 소비와 가치소비 문화를 확산하여 사회적경제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행사 영상을 비롯한 아래의 모든 프로그램은 마포메이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거나 아쉽게 놓친 프로그램이 있다면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전체를 다시 보실 시간이 없다면, 30초 홍보영상을 확인하시고, 구매와 더불어 사회적 가치를 함께 나눠보아요.

마포메이드 30초 홍보영상
마포메이드 그 활기찼던 순간들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뉴스레터 하단에 구독자분들을 위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니
참여하시고 푸짐한 상품도 받아가세요😍
제주 로컬문화혁신기업 해녀의 부엌과 나누는 토크콘서트 
마포스위치온
로컬기업의 새로운 가치와 성장 문법!
창업 2년 만에 15억 원 기업가치 인정받은 비결은
💎 이 영상은 12월 31일까지만 공개됩니다. 💎
  • 제         목 : 재난을 넘어 전환사회로 switch on!”
                       ; 로컬의 힘, 생산자-판매자-소비자 연결로 찾는 가능성
  • 호   스   트 :  <해녀의부엌> 김하원 대표
  • 이야기나눔 :  <마포산책여행협동조합> 박영희 이사
  • 진         행 : <마포사회적경제네트워크>, <여성이만드는 일과미래
                       구은경 이사
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 이번 토크콘서트는 코로나 이후 우리 사회에 전환시대를 모색해보고자 지속가능한 삶과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제주에서 혁신관광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는 <해녀의 부엌>, 마포에서 지역적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마포산책>, <여성이만드는 일과미래>와 함께 사회적 가치 및 로컬사업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이야기자리에 함께해보세요.
훌라후프로 치마를특별한 거리두기 캠페인과 함께한 
마포스루팝업스토어 & 워크숍

1114일 상암 소셜박스에서 진행된 마포스루에서는 마켓 12, 워크숍 5팀의 사회적경제기업(단체)가 참가하여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부스를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행사일 기준 1단계) 방역준칙에 따라, 자체 제작한 훌라후프를 이용한 거리두기 캠페인을 적용하여 참여자 간 일정거리를 확보한 상태에서 행사현장을 둘러볼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본 행사의 스케치 영상은 홈페이지와 유튜브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착한 줄만 알았더니 싸고 예쁘고 갖고 싶은 
마포언박싱” 사회적기업 홍보 및 판매관

개봉박두 언박싱! 친환경, 핸드메이드, 공정무역, 공유문화, 예술, 여행상품까지 마포에 숨은 사회적 가치가 와르르 쏟아집니다. 홍보영상과 함께 마포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을 구경해보세요.
선물하기 딱 좋은 상품들이 한눈에! 
“희망커머스” 희망키움샵 입점기업 상품전

구매할수록 커지는 사회적 가치효과! 마포구 희망키움샵에 입점해있는 5(동네정미소, 아이유베베, 위베이비, 비누두레, 트립티)의 이색 상품들을 모아 소개합니다. 가치, 가격, 구입처부터 다양한 활용 팁까지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관심 있는 상품이 있으시다면 주변에도 널리 퍼뜨려주세요~!
환영사 및 행사개요
이번 행사를 축하하는 유동균 마포구청장의 환영사와 박영민 마포사회적경제네트워크 이사장의 영상축사가 홈페이지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마포메이드의 행사 개요 및 마포사회적경제박람회의 지난 행사연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분만 투자하면 경품이 쏟아지는 
홈페이지 방문자 이벤트
  • 참 여 기 간 : 2020. 12. 7. () ~ 1214()
  • 참 여 방 법 : 정답과 휴대폰번호를 gogo2435@naver.com으로 보내주세요.
  • 당첨자발표 : 2020. 12. 14. ()
  • 경        품 : 커 피 기프티콘 (10명 추첨)
본 행사의 이벤트는 종료되었지만, 아쉬운 분들을 위해 방문자 참여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마포메이드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영상을 시청하시고아래의 초성퀴즈 중 1개의 정답을 메일로 보내주세요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드립니다.
 
하나. 마포라이브의 희망커머스에 출연한 곳으로, 엄마들이 만드는 홈패션 & 핸드메이드 생활용품을 만드는 곳은 어디일까요? [ ㅇㅇㅇㅂㅂ ]
 
. 마포스루에 참여한 곳으로, 주민활동가들이 지역 내 주택이 가진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는 곳은 어디일까요? [ ㅅㄹㅁㅍ ]
 
. 마포언박싱에 소개된 곳으로, 중고문화와 공유문화를 토대로 지속가능한 소비문화를 창출하는 이곳은 어디일까요? [ ㅁㅋㅇㅇ ]
2020 마포사회적경제박람회 마포메이드의 모든 온라인 프로그램은
마포사회적경제 홈페이지(www.mapomade.com)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포구고용복지지원센터
maposehub@gmail.com
서울시 마포구 매봉산로 18 마포창업복지관 2층 02-303-5284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