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절별로 만나는 마포 지역 활동가 모임!

여름엔 [불타-하지]로 지난 8월 14일 금요일

마포구 4개의 거점에서 줌(zoom)으로 만나게 되었어요^^

 

매년 하지(夏至)즈음 열리는 모임으로

마포구 내 지역활동가분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인데,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한 공간에 모이기 어려웠어요ㅠㅠ

 

그래도!

서로의 활동을 공유하고 응원하기 위해 이 모임을 취소 할 수 없었기에

지난 7월 온라인모임을 할 수 있도록 줌(zoom) 활용 교육을 진행했었는데요ㅎㅎ

교육을 한번 듣고 난 뒤라 이번 모임 준비가 좀 더 수월했던거 같아요ㅎㅎ

 

그 때 들었던  줌(zoom) 교육으로 인해 우리의 모임이 취소되지 않고

마포구 지역활동가들의 얼굴을 보며 인사 할 수 있었고

한정적인 상황에서도 모두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어요ㅎㅎ

이 날 정말 다양한 마포구 내 지역활동가들이 참여해주었는데요!

메인 진행자는 바로 MC야비!

상단 왼쪽의 노란모자 쓴 분이 우리의 엠씨 야비씨에요ㅎㅎ

 

두시간 정도 진행되는 모임에 온라인이지만 집중 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고,

정말 많이 고생하셨는데 다시 한 번 감사드려요!^0^

 

 

후기를 쓰고 있는 지금 현재처럼

코로나 확산이 심하지 않았을 때라, 

최소인원으로 각자의 거점에서, 각자의 젓가락과 그릇을 사용해 간단한 간식거리를 나누어 먹었는데요.

기본 안전수칙은 모두 지키며 진행되었어요!

 

비록 모든 건 '따로' 해야했지만, 

마음만은 서로 격려하며 즐겁게 '함께' 하고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간식거리를 나누며 친목도모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었는데요ㅎㅎ

처음엔 팀별 이름을 정하는 것과 팀포즈 정하기를 했어요!

이 때 각 팀들의 포즈가 정말 웃기고 재밌었는데 게임에 너무 집중한 나머지 

사진을 남기지 못했네요...(아쉽아쉽)

 

온라인이라고 해서 게임을 못하는 것도, 집중력이 떨어지는 것도 아니더라구요!

온라인이기 때문에 더 소리에 귀 기울이게 되고, 행동에 집중하게 되더라구요!

 

다만

비대면 모임이다 보니, 게임 참여에 웃긴 해프닝이 있었어요ㅋㅋㅋㅋㅋ

 

초성게임을 하는데, 모두 인터넷 켜놓고 단어찾아가며 게임하는 그런 상황...ㅋㅋㅋㅋㅋㅋㅋㅋㅋ

끝이 나지 않자 결국 모두 300점씩 받고나서야 끝이 났네요ㅋㅋㅋㅋ

이 날 우승팀 상품은 비타민 주사였는데요ㅋㅋㅋ

비타민 주사가 뭐라고.. 다들 눈에 불을 켜고 정답을 맞추기 위해 정말 다양한 방법을 썼어요^^ㅋㅋㅋㅋ

 

양가 마음이 들었던 이번 모임.

줌(zoom)으로 밖에 만나지 못한 아쉬움이 있었지만

이렇게라도 얼굴을 보며 웃고 즐길 수 있어서 행복한 시간이었어요.

 

어려운 시기이지만 

마포구 지역을 위해 힘써주시는 우리 활동가분들!

 

하루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모두 한 공간에서 건강히 볼 그 날을 기대해봅니다.

 

 

 

글,사진 - 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한지선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