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마포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회원사 여러분 

안녕하세요?
마포사회적경제네트워크(이하 마포사경넷)는 사회적경제 영역에서 활동하는 조직 및 관련 단체들의 상호 연대와 협력을 위한 네트워크 모임으로, 지난 2013년 12월 20일 창립 이후 마포구사회적경제생태계조성사업을 공동 운영하면서 지역 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마포사경넷은 2018년을 맞아 법인화를 추진하려 합니다. 

정관에 따라 2월 중 개최될 정기총회를 법인전환을 위한 전환총회로 삼고 법인화를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다들 알고 계신 것처럼 법인격을 획득한다는 것은 조직의 공신력을 높이는 일이고, 사업 운영의 책임성도 더 크게 요구받게 됩니다. 한편 공공·행정과의 파트너십을 맺거나 사업을 위탁받는 부분에서 유리한 측면이 있기도 합니다. 

즉, 법인화를 통해 조직과 사업, 활동의 공공성을 높여 마포 지역의 사회적경제 주체들을 지원하고 규모를 확대하여 마포 사회적경제의 활성화를 실질적으로 도모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법인화를 추진하고, 정기총회를 준비하는 과정 속에 회원사 여러분께 의견을 여쭙고 반영하고자 하오니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 하단 링크 참조)

또한 법인화 추진에 있어 내실화를 위한 멤버십 강화가 우선과제이니 만큼, 입회비(3만원) 및 연회비(연 10만원) 납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아직 납부하지 않으신 회원사에서는 꼭 납부해 주시길 바랍니다. (※ 2월 전환총회 구성 기준 : 입회비·2017 연회비 납부 회원사)

이번 법인화 추진은 각기 어려운 여건과 환경 속에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애쓰고 계신 회원사 여러분들의 믿음직한 울타리 역할을 하기 위한 시도이자, 더 단단하게 뿌리내리고자 하는 의지입니다. 회원사가 진정한 주인으로 거듭나고, 사회적경제를 묘목에서 큰 나무로 키워나가는 2018년 마포사경넷의 새로운 도약에 함께 해주세요!

무술년 새해, 뜻하시는 일들을 이왕이면 함께 이루어나갈 수 있길 바라며, 건투를 빕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마포사회적경제네트워크 공동대표, 운영위원 일동 드림



※ 입회비 및 연회비 납부 확인은 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02-303-5284)로 해주세요.

※ 마포사회적경제네트워크 임원 및 정관, 고유번호증, 통장사본 별첨



마포사회적경제네트워크 임원(2017).pdf

마포사회적경제네트워크 정관.pdf

마포사회적경제네트워크_고유번호증_통장사본(2017).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