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하얀 눈이 펑펑 오는 날이네요!

12월 20일 오늘 저는 소소한 재미가 가득했던 행사에 다녀왔어요!

문화비축기지 ‘안녕 커피별’카페에서 진행된 ‘SE공:장 작은나눔, 작은사치’라는 행사예요

 

 

이번 행사에서는 무엇보다 내가 직접 고른 향으로 천연 미스트를 만들고

도자기 디퓨저인 세라믹스톤리드를 만들 수 있다고 해서 너무너무 기대가 되었어요!

 

세라믹스톤리드라는 용어가 조금 생소했는데요~

바로 (날?)도자기에 아로마를 뿌려 놓으면 그 향을 은은하게 유지시켜주는 디퓨저 같은 거라네요~ 공중에 분사하는 향은 오래가지 않지만 이렇게 도자기에 뿌려놓음 향이 베어 조금 더 오래 간다고~ 강사님이 말해주었어요 ㅋㅋ

자 어서 시작해보아요!! ‘민트’와 ‘공기핸디크래프트’의 콜라보레이션 워크숍

 

 

첫 번째로 시작된 향이있는 민트의 워크숍!

 

민트 강사님의 지도하에 미스트를 만들예정이예요

민트에서는 천연 에세션 오일만을 사용하신다네요~ 인공향이 아니래요!

그래서 안심하고 마음껏 향을 맡아 보았어요! 

 

 

 

악! 코를 너무 가까이 대고 향을 맡았더니 코가 얼얼하네요!

민트 강사님이 에센셜 오일은 아주~~~진한 고농축이라 

향을 맡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셨어요! 다음부터는 우아하게 향을 맡아야 겠어요

그리고 천연이지만 먹으면 큰일 난데요!

미스트는 페브릭용 또는 바디용 중 1종류를 선택해서만들었는데요!

저는 쾌쾌한 우리집 이불과 소파에 쓰려고 페브릭용으로 만들었어요!

 

생각보다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나눠주신 용기에 페브릭용액 50% + 아로마 오일 3종류 블랜딩 18방울 + 페브릭 용액 50%

그리고 나서 손으로 비벼서 용액들을 섞어주면 끝!

 

아로마 오일을 여러개 블랜딩 해서 내가 좋아 하는 향을 직접 만들 수 있다니!

에센셜 오일들의 향 별 특성들에 대해 이야기를 듣고 세상 심각하게 3가지 향을 골라봤어요!

전 스위트오렌지, 레몬, 자몽향을 섞었어요! 섞다보니 과일 향만 잔뜩 넣은;;; ㅎㅎ

전 잎 오일향(민트, 페퍼민트 등)은 좋아하지 않나봐요~

짠!!! 드디어 완성된 나만의 새콤달콤 과일향기 미스트!!

예쁜 스티커 붙여서 마무리 했어요!

 

집에 오자마자 온 침구류에다가 샥샥샥! 향이 너무 좋네요^^

이불 빨래 없이 조금 더 버틸 수 있겠어요 ㅎㅎㅎ

 

민트(WWW.MINT-LAB.CO.KR)

 

 

 

두 번째로 시작된 공기핸디크래프트의 향을 담는 워크숍

 

공기핸디크래프트 강사님과 함께 세라믹스톤리드를 만들 시간이예요~

준비해주신 흙덩어리와 다양한 도구를 가지고 향을 담을 그릇 또는 모빌을 만들거예요!

 

초등학생 때 찰흙 만졌던 이후 이런 흙을 처음 만지네요~

손으로 무언가를 조물락 조물락 하는데 너무너무 재미있지 뭐예요!

 

완전 야심차게 예술작품을 만들겠다고 의지에 불타오르네~~!

 

돌맹이 표면도 연출해보고, 낙엽, 잎 모양도 틀로 찍어내고..

향을 담아 낼 그릇도 만들었어요! 그리고 은은한 색도 입혔어요!

 

생각보다 준비해주신 도구들을 살짝(?)만 사용해도

고 퀄리티의 작품들이 나와요~~

옆 여자분은 틀만 사용해서 어마어마한 동물모양을

찍어내셨다는;;;; 공장차릴 기세 ㅋㅋㅋ

 

 

시간가는 줄 모르고 참여했던 시간이었어요!

 

또 참여하고 싶어지네요!!

2주 뒤에 받아 볼 저의 예술작품이 아주 기대 됩니다!!

공기핸디크래프트(http://gong-gi.com)

 

 

 

이 두가지 워크숍 참여하고 났더니 그동안의 스트레스는 확 풀리고

완전 힐링 되었네요~~

다른 공간에서는 괜찮은 마켓 + 플리마켓이 진행 중이었어요~

사회적경제 물건들과 참여자들의 물건이 진열되어 있었어요!

워크숍 참여자들이 비용 대신 나누고 싶은 소중한 물건을 한 개씩 가져와서 참여자들과 나눌 수 있는 마켓이에요.

소중한 물건을 가져오면 교환건을 나눠드려요. 그 교환건으로 괜찮은 마음에 드는 괜찮은 마켓을 물건을 살수 있고,

물건을 가지고 오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서 바로 옆에서는 희망키움샵 제품도 팔고 있었어요.

 

 

마음에 드는 물건 몇 가지 사서 집으로 고고!

 

이 행사 자주 열렸으면 좋겠네요 ㅎㅎ

 

집으로 가는 길에는 눈이 펑펑 내렸네요.

눈이 오는 밤 마포 사회적경제 공동작업장은 밝게 불이 켜져서 이보다 더 아름다울 수는 없겠네요.

  

 

사회적경제 공:장은 문화비축기지에 자리잡은 사회적경제 조직들의 보금자리에요.

마포사회적경제공동작업장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http://www.maposehub.net/117?category=713943